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XRP

스마트폰 송금 어플리케이션 머니 탭 "실제 매장 결제 실증 실험 개시"

SBI 홀딩스의 자회사로 전자 결제 등 대행업을 영위 SBI Ripple Asia 주식회사는 30 일, 스마트 폰용 송금 어플리케이션 Money Tap을 이용하여 실제 매장에서의 지불을 할 수 있는"Money Tap 가맹점 결제 서비스 "의 실증 실험을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실증 실험에서는 이용자의 일부를 대상으로 SBI 그룹이 입주 할 롯폰기 잇 쵸메 이즈미 가든 타워 내의 음식점 등에서 QR 코드 가맹점 결제를 실시해, 본 실증 실험을 통해 다양한 고객 체험 ( UX)을 확인하고 연내에 본격 서비스로 연결하는 계획 하고 있다.

2018 년 10 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Money Tap "는 미국 Ripple 사의 분산 대장 기술 (DLT) 인'xCurrent"을 기반 기술로 은행 계좌에서 은행 계좌로 개인 간 송금을 24 시간 365 일 실시간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한다.

송금 처의 지정 내용은 은행 계좌 번호 외에 휴대 전화 번호와 QR 코드를 이용한 송금 기능도 가지고있어이 기능을 매장 결제에 응용하는 것으로, 전용 단말 · 초기 비용이 필요없고, 편리함과 안전성을 양립 한 가맹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BI 그룹의 키타 오 사장은 올해 2 월에 게재 한 코인 포스트 인터뷰에서 머니 탭에서 "XRP '를 활용 한 외환 송금 기능의 구현을 검토하고 있음을 언급하고 있다.

인터뷰에서 키타 오 사장은 "매우 낮은 비용 결제 네트워크를 24 시간 365 일 제공 할 수있는 것으로, 지금까지의 현금 교환은 대폭 줄이고 ATM도 지금과 같은 숫자는 필요 없게 된다"고 지적 . "머니 탭을 추진하는 것은 비용 절감으로 은행에도 큰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 참고

https://coinpost.jp/?p=87032&from=tag

 

スマホ用送金アプリ「マネータップ」実店舗決済で実証実験開始|年内の本格サービスへ

SBIホールディングスの子会社SBI Ripple Asiaは、マネータップで店舗決済が出来る実証実験を開始した。米Ripple社の分散台帳技術(DLT)である「xCurrent」を基盤技術としている。

coinpost.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