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여러소식들

‘삼성코인’ 드디어? “삼성전자 블록체인 메인넷 개발중”

삼성 코인이 나오면 정부에서 가상화폐를 밀어 줄려나....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갤럭시S10에 암호화폐 지갑을 탑재한 삼성전자가 블록체인 메인넷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메인넷 개발이 완료되면 자체 암호화폐를 발행할 수 있어, ‘삼성코인’이 나올 가능성도 점쳐진다.

삼성전자 내부 상황에 정통한 한 인사에 따르면, 이 회사 무선사업부 소속의 블록체인TF가 블록체인 메인넷 개발을 진행중이다. 이 관계자는 코인데스크코리아에 “블록체인TF가 몇가지 모델을 만들어놓고 검토 중”이라며 “내부적으로 여러번 테스트를 해서 이미 돌아가는 게 여러가지”라고 말했다. 이 TF는 지난해 초 출범한 뒤 복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개발중”
삼성전자가 개발 중인 블록체인 메인넷은 이더리움 기반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갤럭시S10 암호화폐 지갑도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기반 erc-20 토큰을 지원한다”며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으로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다만, 아직 내부적인 실험 단계라 개발 목표가 명확히 정해지진 않은 것으로 보인다. 그는 “당장은 프라이빗 블록체인이라 B2B로 생각 중인데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다”며 “향후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갈 수도 있지만, 당장은 퍼블릭과 프라이빗을 혼합한 하이브리드식으로 갈 것 같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처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퍼블릭 블록체인이라면, 여기서 발행되는 일명 ‘삼성코인’을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할 수도 있다. 개인이 시장에서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다는 뜻이다.

다만, 정부가 암호화폐를 규제하는 상황에서 대기업의 암호화폐 발행은 넘어야 할 장벽이 적지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 관계자는 “시장에서 삼성코인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하는데, 방향은 결정되지 않았다”고 선을 그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https://www.coindeskkorea.com/%EB%8B%A8%EB%8F%85-%EC%82%BC%EC%84%B1%EC%BD%94%EC%9D%B8-%EB%93%9C%EB%94%94%EC%96%B4-%EC%82%BC%EC%84%B1%EC%A0%84%EC%9E%90-%EB%B8%94%EB%A1%9D%EC%B2%B4%EC%9D%B8-%EB%A9%94/

 

[단독] ‘삼성코인’ 드디어? “삼성전자 블록체인 메인넷 개발중”

  갤럭시S10에 암호화폐 지갑을 탑재한 삼성전자가 블록체인 메인넷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메인넷 개발이 완료되면 자체 암호화폐를 발행할 수 있어, '삼성코인'이 나올 가능성도 점쳐진다. 삼성전자 내부 상황에 정통한 한 인사에 따르면, 이 회사 무선사업부 소속의

www.coindeskkorea.com